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해안쓰레기 모니터링 단체

  1. 해양폐기물
  2. 국가해안쓰레기
  3. 해안쓰레기 모니터링 단체

해안쓰레기 모니터링 단체

강화도시민연대

강화도시민연대

조사대상지역 : 강화 여차리
단체 소개 : 강화도시민연대는 강화군민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만들어진 시민단체로써 주민들의 다양한 주민자치운동을 지원하고 강화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전하며 그에 따르는 연구 조사사업을 하는 비영리 시민단체이다.

시흥환경운동연합

시흥환경운동연합

조사대상지역 : 인천 영종도, 시흥 오이도, 인천 영흥도, 안산 말부흥, 화성 궁평, 당진 왜목항, 보령 삽시도
단체 소개 : 생활속의 환경운동을 통해 시흥지역과 한반도를 우리와 후손들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삶터로 가꾸어 나감을 목적으로 전국 51개 지역조직과 5개의 전문기관, 500여명의 회원이 함께하는 풀뿌리 지역 환경단체이다.

한국해양구조협회 보령지역대

한국해양구조협회 보령지역대

조사대상지역 : 보령 석대도, 서천 다사항, 부안 변산
단체 소개 : 1997년 발대하여 자원봉사대원 70명으로 인명구조, 해양환경보전, 해양안전교육, 해난구조, 조난선박예인, 자율방재 자원봉사 조직이며 특히 해양환경교육에 있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유, 초, 중, 고, 대학생들에게 교육과 현장체험을 통하여 해양의 중요성과 해양환경을 보존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한국해양구조협회 고흥지역대

한국해양구조협회 고흥지역대

조사대상지역 : 고흥 신흥, 고흥 염포
단체 소개 : 수상안전 확보 및 구조지원 해양환경보전 등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헌신하는 자원봉사 단체이다.

광양만권환경연구소

광양만권환경연구소

조사대상지역 : 여수 반월, 여수 백야도
단체 소개 : 본 사단법인 광양만권환경연구소는 2006년도에 설립된 환경단체로써 광양만권 및 주변지역(하천, 연안)에 대한 환경과 생태의 지속적인 연구를 토대로 지역의 환경보전 및 지속가능한 이용이 동시에 성취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 제시하는 단체이다.

한국해양구조협회 진사지역대

한국해양구조협회 진사지역대

조사대상지역 : 사천 아두도, 남해 유구
단체 소개 : 현재28명의 대원으로 안전한 바다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위해 해양안전,해양구조,해양환경을 슬로건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봉사단체로 사천시 아두섬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다.

마산창원진해 환경운동연합

마산창원진해 환경운동연합

조사대상지역 : 마산 봉암
단체 소개 : 1991년 두산기업에 의한 낙동강페놀방류 사건을 계기로 마창지역 시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시민 스스로가 나서야 한다는 지역의 의지를 모아 「마창공해추방 시민운동협의회(이하 "마창공추협") 」로 창립하여, 2008년에 마산창원진해환경운동연합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울진바다지킴이

울진바다지킴이

조사대상지역 : 울진 후정
단체 소개 : 바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해양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리지역의 해양환경을 지키는 모범적인 환경지킴이의 역할을 다하고자 2000년 7월에 발족하여 해역의 해양 환경보호를 위해 자원봉사 단체로 활동하고 있으며, 내 고장 자연과 해양생태계 보전 의 기수로써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해양구조협회 속초지역대

한국해양구조협회 속초지역대

조사대상지역 : 속초 청초
단체 소개 : 해양환경에 대한 수중환경정화 및 자연보호활동을 통한 쾌적한 자연환경 조성으로 정신적 육체적 건강관리와 재난(수난)사고에 대한 구조 및 지원활동, 해양안전 및 레저, 문화활동을 통하여 국민의 사회봉사활동을 고취시켜 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환경지킴이운동본부

환경지킴이운동본부

조사대상지역 : 강릉 송정, 동해 노봉
단체 소개 : 환경보전운동, 꽃·나무가꾸기, 자원절약, 일회용품 재사용 등 각 계층 간에 간담회를 열어 유해한 환경을 사전에 개선하며,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친환경 상품 연구· 개발, 생산 등 공익적 사업 등 아름답고 살기좋은 환경이 지속되도록 친환경사랑에 앞장선다.

제주환경운동연합

제주환경운동연합

조사대상지역 : 제주 사계리, 제주 김녕리
단체 소개 : 1994년 창립한 ‘푸른 이어도의 사람들’에서 출발한 환경운동단체이다. 한라산 보전운동, 중산간 및 곶자왈 보전활동, 지하수 및 풍력자원 공유화운동, 기후변화대응과 폐기물관리정책 개선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기관인 사단법인 제주환경교육센터를 창립해 환경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환경과사람

환경과사람

조사대상지역 : 영덕 고래불
단체 소개 : ‘환경과사람’은 영덕의 생태계 파괴를 비롯 제반의 다양한 환경의 문제를 지배와 억압의 세계관과 가치관, 성장 중심의 문명 제도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인식하며, 위기 극복을 위해서 사회적으로 정의롭고 생태적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정의를 지역에 기반해 실현하는 데 적극 기여하고자 한다.

한국해양구조협회 완도지역대

한국해양구조협회 완도지역대

조사대상지역 : 완도 신지도
단체 소개 : 전남 완도군에 위치한 한국해양구조협회 완도지역대는 1992년에 해양민간구조대 발족, 2004년에 mbc 사회봉사 대상을 받았다. 수중정화활동 및 각종 해양사고 긴급구조출동, 선박인양 선박예인 사업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제해조류박람회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진도 세월호 긴급구조에 출동하였다.

포항환경감시연합

포항환경감시연합

조사대상지역 : 포항 칠포, 포항 구룡포
단체 소개 : 봉사활동단체와 협력하여 쓰레기 발생 원인을 분석하며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며 관심과 봉사정신으로 2001년 환경감시회로 모임을 시작하여 2009년 2월부로 포항환경감시연합으로 결성된 비영리민간단체이다.

목포환경운동연합

목포환경운동연합

조사대상지역 : 해남 묵동리, 진도 하조도
단체 소개 : 1993년 4월 결성한 대한민국 최대의 환경단체인 환경운동연합의 지역 조직으로서 1997년 창립된 목포환경운동연합은 환경을 인간과 유기적으로 통일되어 있는 생명체로 보면서 환경오염을 방지하는 운동뿐만 아니라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목포환경운동연합은 지역 사안에 대처하면서 환경교육, 환경범죄 감시 등을 수행한다.

해양환경교육센터

해양환경교육센터

조사대상지역 : 부산 해양대, 부산 가덕도
단체 소개 : 해양환경교육센터는 2010년에 단체를 설립하여 지역민의 해양환경의식 개선을 위한 해양, 문화, 교육사업을 하고 있으며 회원들과 함께 정기적인 연안정화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울산미래공생연구소

울산미래공생연구소

조사대상지역 : 울산 대왕암, 울산 주전
단체 소개 : 울산미래공생연구소는 울산의 미래의 안심사회 및 공생을 위한 연구와 교육, 안전, 환경의 보전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드림오션네트워크

드림오션네트워크

조사대상지역 : 울주 나사리, 부산 일광
단체 소개 : 드림오션네트워크는 지역의 하전과 해양환경교육사업 및 정화활동, 조사 등으로 지역 생태계를 보전하고, 해양도시 부산 고유의 문화교육 및 계승홍보 활동으로 청소년 및 시민인식 증진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자연사랑메아리환경센터

자연사랑메아리환경센터

조사대상지역 : 고창 동호, 영광 백바위, 신안 임자도, 신안 고장, 신안 압해도, 신안 우이도
단체 소개 : 환경의 중요성 인식하며, 바로알고 생각하며 생활속에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한다. 모두 함께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작은 힘을 보태는 교육의 장이다.

해남생태문화학교

해남생태문화학교

조사대상지역 : 해남 예락, 해남 송평, 완도 보길도, 진도 가사도
단체 소개 : 2003년. 청소년 환경교육, 생태문화 체험,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 운영 등 청소년 정서함양을 위한 활동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시민사회단체

서산태안환경교육센터

서산태안환경교육센터

조사대상지역 : 태안 백리포, 태안 안면도

바다사랑 공동체 오션

조사대상지역 : 인천 백령도, 통영 망일봉, 거제 두모

시흥환경교육센터

조사대상지역 : 군산 선유도

흑산도청년회

조사대상지역 : 신안 흑산도

전남장애인조정연맹

조사대상지역 : 완도 평일도

어질현

조사대상지역 : 여수 거문도, 여수 안도

사천생태환경교육연구회

조사대상지역 : 고성 송천, 통영 욕지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

조사대상지역 : 울릉 해양과학기술원

바다쓰기

조사대상지역 : 제주 김녕리

담당담당
  • 담당부서: 해양환경공단 해양폐기물관리센터
  • 담당자: 김도현
  • 전화번호: 02-3498-8588
평점평점
의견의견
의견작성

전체메뉴

해역이용영향평가

해역이용영향평가 소개,
사업정보, 평가대행자
정보를 제공합니다.

해양환경 정보지도

다양한 해양환경 정보 및
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정보공간

해양환경과 관련된 자료실,
간행물, 법령정보,
용어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알림공간

공지사항, 해양환경뉴스,
이달의 해양생물,
공모전, 정책제안 등
알림정보를 제공합니다.

포털 소개

해양환경정보포털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